본문 바로가기

늘푸른교회

MC Member 에베소서 묵상 2012년 11월 7일 수요일

오늘 읽을 분량은 에베소서 6:1-9까지입니다.


IV. New relationships

Husbands and wives (5:21–33)

Parents, children, masters and servants (6:1–9)

Principalities and powers (6:10–20)

Conclusion (6:21–24)


Parents, children, masters and servants (6:1–9)


1-3 자녀 여러분, 여러분의 부모가 여러분에게 이르는 대로 하십시오. 이것은 아주 옳은 일입니다. “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”는 계명은 약속이 따르는 첫 계명입니다. 그 약속은 “그러면 네가 잘 살고, 장수할 것이다”입니다.

4 아버지 여러분, 자녀를 호되게 꾸짖어 노엽게 만들지 마십시오. 주님의 방법으로 그들을 돌보고 이끄십시오.

5-8 종으로 있는 여러분, 이 세상에 있는 여러분의 주인에게 존경하는 마음으로 복종하되, 참 주인이신 그리스도께 복종하는 일에 언제나 주의를 기울이십시오. 해야 할 일을 눈가림으로 하지 말고 진심으로 하십시오.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일을 하는 그리스도의 종처럼 진심으로 하십시오. 누구에게 지시를 받든지, 실제로 여러분은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것임을 늘 명심하고 기쁘게 일하십시오.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은 종이든 자유인이든 상관없이, 충분한 상을 주님으로부터 받을 것입니다.

9 주인 된 여러분, 여러분도 똑같이 하십시오. 부탁이니, 종을 학대하거나 위협하지 마십시오. 여러분과 여러분의 종이 섬기는 주님은 하늘에 계신 같은 주님이십니다. 그분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종을 차별하지 않으십니다.